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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싸이언스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찬싸이언스(이하 “회사”)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웹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아이디(ID)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가입 절차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항을 구체적으로 밝혀 제19조와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합니다. 단,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아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제17조의 방법으로 공지하면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했을 때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ㆍ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해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및 제19조의 방법으로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One 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 개별 서비스: ID 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는 추후 추가ㆍ변동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ㆍ변동될 때에는 제17조에 따른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합니다.
3.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공통관리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입력한 아이디(ID) 정보와 필수 입력 항목으로 One ID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확인, 변경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②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개별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신청)
서비스 이용신청은 개별 서비스의 회원 가입 화면 또는 회원정보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본 약관 제4조 제1항 제5호의 공통관리정보를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6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했을 때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해당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아동의 법정 대리인(부모 등)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동의했을 때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제5조에 따른 가입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때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5. 만 14세 미만 아동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대해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그런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②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말미암아 어쩔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등의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일 때 회사는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다만, 운영자의 고의 과실,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통지할 수 없었을 때에는 사후에 바로 통지합니다.
제10조 (ID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D 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②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회사는 본 약관 제1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11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회사가 일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동영상 강좌 및 관련 교재
② 과목별 평가문제서비스
③ 그 외 다양한 교육정보 서비스
제12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일반 서비스인 경우는 무료이며, 유료 서비스는 컨텐츠의 질과 양에 따라 책정됩니다.
제13조 (유료회원의 취소 및 환불)
①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정하는 계좌로 환불합니다.
② 유료회원이 회비를 완납한 후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웹사이트 내의 '찬싸이언스 환불정책(환불기준표)'에 의거 처리하고, 그 외 사항은 사회통념과 일반칙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14조 (자유) 수강권)
① 회사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 (자유)수강권을 제작, 유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에 대한 사용방법, 수강기간, 유효기간 등은 (자유)수강권 및 웹사이트 내에 게재합니다.
③ (자유)수강권은 찬싸이언스 환불규정이 적용되며, 기타 묶음상품, 이벤트 강좌 및 특별기획 강좌 등의 경우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다른 회사와 관련된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웹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텔레마케팅(T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보너스포인트의 사용 및 소멸)
① 보너스포인트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보너스포인트는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이벤트 및 커뮤니티 참여 등에 대한 보상, 유료강좌 구매 등에 대한 적립포인트로 회원에게 적립해주는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2. 보너스포인트는 강좌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보너스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6개월 유효하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4. 보너스포인트의 현금 환불은 불가능하며, 회원탈퇴 시 잔여 보너스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② 보너스포인트에 대한 사용방법, 적립방법 및 이용규정 등에 대해서는 웹사이트 내 게재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ㆍ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에서 요구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법률상 근거를 가진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이나 기타 법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따른 것이면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입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ㆍ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6.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분명한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 또는 속이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ㆍ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ㆍ파일ㆍ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3.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ㆍ문장ㆍ도형ㆍ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 등을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이 본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에게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⑦ 본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나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를 하기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웹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통지할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다면 해당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된 데 따른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가입한 어느 한 개별 서비스에서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하였다면,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하에 그 개별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합니다. 이때 서비스 및 회원이 가입한 다른 개별 서비스에 저장된 해당 공통관리정보는 모두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ㆍ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이 원칙이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회원에게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②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 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서비스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 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9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에 대한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5조 (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6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7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8조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사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으며 위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위 관계법령의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수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③ 구체적인 환불 방법은 웹페이지에 알기 쉽게 고지하고,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ㆍ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해 환불 방법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및 제16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부정이용금지
제2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지원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 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ㆍ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3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개별 서비스의 모든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서비스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와 모든 개별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일괄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One ID 웹사이트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계약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활동상태에 따라 서비스 일시중단 등의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차등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⑧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는 관련 법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제31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ㆍ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32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으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33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법률의 적용)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9월 10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이찬화
연락처(E-mail) : ter2us@naver.com